반응형

웹서핑을 하다가 한빛출판네트워크를 알게 되었고 IT 관련 도서를 구매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한빛출판네트워크 사이트에 종종 접속하게 되었다.

그러던 중 혼공학습단 이라는 활동을 알게 되었다. 도서를 구매하고 해당 커리큘럼 과정에 맡게 스스로 학습하고 학습 결과를 개인 운영 SNS나 블로그 등에 올리는 이벤트이다.... 개인은 혼자 학습을 하고 출판사는 PR을 하는 등 서로 win-win 하는 과정이다....

아무튼 주력이 웹개발이다 보니 개인 업무에 내가 개인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중이어서 이 혼공 학습이라는 것에 실제로 집중해서 학습할 여력은 많이 부족했다...

돌이켜보면 역시 우려대로 조금 더 많이 곱씹고 테스트 해보고 유튜브 강의도 보고 했어야 했는데 속독으로 읽고 미션 완료하기 급급했던 것 같다.

비록 혼공 9기 활동은 오늘로 끝이났지만 혼자공부하는 데이터 분석은 나중에 시간을 내서 다시 공부를 하고 저자의 강의도 꼼꼼하게 볼 예정이다.

다음에 내가 흥미가 가는 분야가 생기고 그게 혼공학습과정에 포함이 되어 있으면 이번보다는 시간을 더 내서 잘 과정을 마쳐보고 싶다. 열심히해서 받는 상품권이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만들고 더 나아가서 무엇인가에 관해서 지식을 습득한다, 안다는 것이 결코 녹록치 않은 것인데 그것을 제대로 잘 하면 스스로 뿌듯할 것 같다...

이상 회고 끝.......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