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 · 개요 :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른 프로젝트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쌩뚱맞게 다른 프로젝트에서 이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어쩌다 발생한다. 이클립스 내부적으로 Maven Path를 잡는 과정에서 뭔가 꼬여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된다.

 

 · 오류 메시지 : Can not find the tag library descriptor for 뒤에 jstl, tiles ... 등등 여러가지가 올 수 있다.

 

 · 해결방법 : 당황하지 말고 pom.xml 파일에서 오류 구문이 나타나는 항목을 잘라내고 저장 -> 우측 하단에서 이클립스가 Maven 설정을 다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 -> 모두 끝나면 잘라내었던 항목을 다시 붙여넣기 한다. -> 다시 이클립스가 Maven 설정을 다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 -> 이제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.

 

  이방법을 사용하고도 문제가 발생하면 경로 문제 등 진짜 문제가 있거나 하는 경우이다.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