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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빛미디어 혼공학습단 9기 미션 진행합니다.

도서 : 혼자 공부하는 데이터 분석 with 파이썬

저자 : 박해선

출판 : 한빛미디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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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-1. 맷플롯립 기본 요소 알아보기

 * 피겨는 맷플롯립의 그래프 요소를 모두 담고 있는 최상위 객체입니다. 맷플롯립으로 그래프를 그릴 때 자동으로 피겨가 생성되고, 그래프가 그려진 후 삭제됩니다. 명시적으로 피겨 객체를 만들면 다양한 옵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.

 * rcParams는 맷플롯립 그래프의 기본값을 관리하는 객체입니다. 객체에 담긴 값만 출력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값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. 이후에 그려지는 모든 그래프에 바뀐 설정이 적용됩니다.

 * 축은 그래프에서 데이터 좌표를 표현합니다. 2차원 그래프는 2개의 축을 가지며 3차원 그래프는 3개의 축을 가집니다. 맷플롯립에서는 Axis 클래스로 축 객체를 다룹니다. 두 개 이상의 Axis 객체로 이루어진 Axes 객체는 그래프가 그려질 영역을 표현합니다.

 * 마커는 그래프에 포인트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. 맷플롯립의 기본 마커는 동그라미를 나타내는 'o'입니다. rcParams 객체나 scatter() 함수의 marker 매개변수로 마커를 바꿀 수 있습니다.

 * 서브플롯은 피겨 안에 포함된 그래프 영역입니다. 보통 Axes 객체를 일컫습니다. subplots() 함수로 여러 개의 서브플롯과 서브플롯을 포함하는 피겨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05-2. 선 그래프와 막대 그래프 그리기

 * 선 그래프는 각 데이터 포인트를 직선으로 연결한 그래프입니다. 선의 스타일이나 마커의 모양을 바꾸어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고 데이터값을 그래프에 텍스트로 쓸 수 있습니다.

 * 막대 그래프는 데이터 포인트의 크기를 막대 높이로 나타낸 그래프입니다. 전형적으로 x 좌표는 연속적이지 않은 범주형이며 y 좌표는 해당 범주의 값입니다. 가로 막대 그래프는 값이 클수록 막대의 길이가 가로로 길어집니다.


[독백] 이제 마지막 전주이다.. 얼마 남지 않았다.. 일단 이번 혼공은 경험하는 것이니 완주해보고 뭐가 문제인지 고민해보고 다음번 혼공은 더 잘 준비할 수 있도록 해야겠다.

※ 본 내용의 저작권은 한빛미디어 및 저자 박해선님에게 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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